- 글번호
- 942089
미국 바너드 칼리지(Barnard College) 교육학과 '대학생 AI 리터러시 한·미 비교 연구' 설문 참여 요청
- 작성일
- 2025.12.05
- 수정일
- 2025.12.05
- 작성자
- 철학과
- 조회수
- 26
미국 바너드 칼리지(Barnard College) 교육학과에서 진행 중인 **'대학생 AI 리터러시 한·미 비교 연구'**와 관련하여, 설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본 연구는 다양한 전공 분야 대학생들의 AI 사용 경험과 인식을 조사하여, 전공에 따른 학습 환경의 차이가 AI 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특히 기술 중심의 AI 담론에서 벗어나, 인문학을 전공하는 우리 철학과 학생들의 비판적이고 균형 잡힌 시각을 연구에 반영하고자 하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설문 안내
• 대상: 본교 철학과 학부생 (전 학년)
• 소요 시간: 약 10분 내외
• 설문 내용:
• AI 리터러시 검사 (자기평가 및 객관식 문항)
• 학과 내 AI 사용 문화 및 인식 조사
• 참여 혜택: 본 설문은 Barnard College에서 공식 채택된 도구로, 참여를 통해 자신의 AI 활용 능력과 이해도를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2. 참여 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문에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모바일과 PC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https://barnard.az1.qualtrics.com/jfe/form/SV_7UvVftx5wXyvJHM)
3. 기타 사항
• 수집된 모든 응답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순수 연구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 본 연구는 Barnard College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의 승인을 받아 진행됩니다. (승인 번호: 2526-0975-013)미국 바너드 칼리지(Barnard College) 교육학과에서 진행 중인 **'대학생 AI 리터러시 한·미 비교 연구'**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